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입학Q&A

Home 입학안내 학과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글의 상세내용

『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작성자 고민중 등록일 2012-08-02 조회 6463
첨부  
저는 중등특수교육과에 관심이 있는 고3 학생입니다. 혹시 중등특수교육과에 입학을 해서, 초등특수교육과를 같이 복수전공 할 수 있나요? 중등특수교육과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초등특수교육과도 같이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렇게 조심스럽게 질문드려요.

수정 삭제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글의 상세내용

『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복수전공에 대해 질문드려요.
작성자 sseadmin* 등록일 2012-08-06 조회 6583
첨부  
우선, 저희 중등특수교육과 교육과정에 관하여 관심갖고 질문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질문하신 중등특수교육과 입학 후 초등특수교육 복수전공 -> 가능합니다. 재활복지교육대학 안에 있는 사범계열 학과(유아, 초특, 중특)에 대한 복수전공은 다른 일반학과 학생에 대하여는 제한이 되지만, 사범계열 학과끼리는 제한이 없습니다. 사범계열 학과에서 대학 안의 다른 일반 학과로의 복수전공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복수전공자 선정시 최소한의 성적기준이 적용될 수는 있습니다. 참고로, 중등특수교육과로 입학한 후 초등특수교육을 복수전공하려면, 초등특수교육과에서 개설되는 초등교육 영역의 교과목(예, 초등국어, 초등수학, 초등과학 등등)들을 38학점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교원자격검정 기준을 충족하려면 복수전공을 하지 않는 다른 학생들에 비하여 대체적으로 두 학기 정도 등록을 더 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초특 -> 중특 복수전공도 가능하고,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중등특수교육 자격 취득에 필요한 38학점 이상의 교과목(이 때는 "국어"나 "영어"와 같은 표시과목 관련 전공 교과목을 말함)을 이수해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학과사무실(041-730-540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중등특수교육과 홈페이지의 "학과소개" -> "전공 Q&A"를 보셔도 참고하실 만한 자료가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