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입학Q&A

Home 입학안내 학과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글의 상세내용

『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작성자 dkdlqla1784 등록일 2013-08-21 조회 7994
첨부  
건양대학교에 3+1,2+2 교환학생이란게 있어서 질문을 드리는데 중등특수교육으로 일본쪽에 위치한 대학교로 유학을 갈수있나요? 갈수있다면 어디어디 대학교가 있나요?

수정 삭제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글의 상세내용

『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중등특수 교육과 교환학생 질문
작성자 학과장 등록일 2013-08-26 조회 7978
첨부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우선 저희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에 관심을 갖고 질문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중등특수교육과에 입학한 다음 일본에 있는 대학으로 교환/유학하고 싶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건양대학교 3+1, 2+2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일정한 지원자격을 갖추고 필기(70%) 및 면접시험(30%)에 합격한 학생이 교환 또는 자비유학으로 해외 자매대학에서 수학하고 학점(2+2 제도는 복수학위 취득도 가능)을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중요한 지원자격으로는 본교 재학생으로 4학기 이상을 이수해야 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성적(평점평균), 그리고 자매대학에서 요구하는 자격기준 등을 갖추어 지원자격을 충족하여야 하는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계열 이외의 전공학생인 경우 해당언어 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여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 건양대학교 중국일본학부 교육과정 운영 사정상 표시과목 관련 교과목 개설 및 시간표 편성에 다소 어려움이 발생할 수는 있으나, 중국일본학부는 교직과정 설치 인가 학과로서 중등특수교사자격 표시과목으로 중국어 또는 일본어 이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3+1 또는 2+2 프로그램을 일본어권에서 이수할 수 있는 파견대학으로는 벳부대학교, 야마나시에이와대학교, 죠사이국제대학교, 쿄린대학교가 있습니다.


그 밖에 3+1 또는 2+2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지원자격, 선발시기 및 방법, 지원가능대학, 제출서류, 학점인정, 등록금 납부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국제교육원의 3+1, 2+2 국제교류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interedu.konyang.ac.kr/4_1_1.asp 

http://interedu.konyang.ac.kr/4_1_2.asp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