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입학Q&A

Home 입학안내 학과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표시과목 질문 글의 상세내용

『 표시과목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표시과목 질문
작성자 이바른 등록일 2013-09-28 조회 7940
첨부  
안녕하세요.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중등특수교육과에서는 표시과목을 선택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표시과목에는 무엇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표시과목은 2학년 진급시에 선택하는 것이 맞나 궁금합니다

수정 삭제

표시과목 질문 글의 상세내용

『 표시과목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표시과목 질문
작성자 학과장 등록일 2013-10-03 조회 7901
첨부  
반갑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과 교육과정에 관심갖고 질의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 중등특수교육과는 교직과목, 특수교육 전공과목 이외에 중등(교과) 표시과목을 38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특수(중등) 2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에서는 학생들이 국어와 영어교과를 표시과목으로 선택이수할 수 있도록 관련 학과와 협조체제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와 같은 외국어계열과 교직과정이 운영되는 학과에서도 관련 교과를 표시과목으로 이수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관련 교과목 시간표 편성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적극 권장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교원자격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표시과목 선택(신청)은 2학년 진급시에 합니다. 끝으로, 국공립 교원임용시험에서 표시과목을 명시하여 선발하는 시도교육청은 현재 2-3곳에 불과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고,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면 주저말고 학과(학과사무실 041-730-5409/ 학과장 54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