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융합디자인학과

융합디자인학과

융합디자인학과는 미래사회 및 디자인 트렌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제품디자인 분야와 정보디자인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경험 중심의 통합적 디자인 기획 능력, 창의적 디자인 구현능력을 지닌 사회수요 기반의 창의융합형 디자이너를 양성하며 디자인 현장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실무 프로젝트 해결방식의 교육과정과 기업 연계 트랙 과정, 자기주도적인 토론식 팀수업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여 제품디자인, 정보 및 브랜드디자인, UX ,UI 디자인, IT & 의료서비스디자인 등의 미래 디자인 산업을 주도할 창의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676

임상의약학과

임상의약학과

임상의약학과는 4년제 대학 학부과정에 개설되는 임상연구전문가 양성학과입니다. 임상의약학과는 정부가 차세대 전략산업인 의약산업의 핵심가치창출과정으로서 신약연구개발과 그 중요 단계(critical path)인 [임상연구]에 주목하여 수립한 [세계 5대 임상시험국가 진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약품 개발관련 지식역량과 임상연구 수행관련 실무역량을 갖춘 임상연구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320

의약바이오학과

의학바이오학과

약품 개발과정의 초기 단계인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R&D 기획, 제조관련 업무, 분석 관련 업무와 효력/안전성(독성) 평가를 위한 비임상시험 관련업무 및 IND (임상시험) 승인을 위한 허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바이오제품 제조 및 분석 역량을 갖춘 실무전문가를 양성하여 신약개발과 관련된 국공립 연구기관 및 협력기관, 의약품, 화장품 및 건강기능 식품의 제조, 판매, 유통, 서비스 관련 기업으로 진출하거나, 의약품의 비임상 평가 역량을 갖춘 실무전문가를 배출하여 의약바이오기업의 개발 또는 허가 부서, 의약품 개발 관련 비임상시험 연구기업(CRO), 비임상시험 관련 컨설팅업체(국내 및 다국적 기업) 등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658

글로벌의료뷰티학과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전국 최초의 글로벌 중심 메디컬 뷰티 학과로 K-BEAUTY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대학과 기업이 연계된 글로벌디자인 컨텐츠, 글로벌코스메톨로지, 메디컬트리콜로지, 글로벌의료뷰티 컨텐츠, 임상뷰티관리, 성형학개론, 국제매너 등 글로벌 역량 향상 및 의료뷰티전문가를 위한 특성화 교과과정을 운영합니다.
입학과 함께 학생 개인별 역량에 따른 기업과의 1:1 매칭으로 [100% 선(先) 취업]을 진행하며, 국제의료뷰티코디네이터, 국제의료뷰티마스터의 자격 획득과 동시에 선진국으로의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석박사 과정도 운영되고 있어 메디컬뷰티 분야의 연구직, 교육 강사, 대학교수 등 교육전문직으로의 진로도 유망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449

재난안전소방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는 재난·안전 관리체계 강화, 안전문화운동 확산, 유비쿼터스형 국민중심 안전망 구축과 홍수·산사태 등의 재해 걱정없는 안심국토 실현, 국민의 안전한 삶 보장을 위해 재난대응시스템구축, 재난·안전 R&D 기능 강화 및 원스톱 재난안전 통신망 구축 등 실무역량을 갖춘 재난안전소방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재난안전소방 구조물의 기획에서 설계, 시공단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공정과 협의과정에서 발생되는 방대한 양의 정보와 도면 등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BIM기반의 통합설계 프로세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있다. BIM기반 통합설계프로세스는 이러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도구로서 건물의 초기 기획단계에서부터 설계, 시공 및 사후유지관리를 포함한 전 생애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재난안전소방공무원 및 BIM기반 설계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BIM교육기관인 한국 BIM 교육원과 교육, 인턴십 및 취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 을 갖춘 인재를 해당기업들과 함께 교육하고 졸업 이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예약학과] 형태로 운영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760

반도체공학과

반도체공학과

건양대학교 반도체공학과는 반도체 설계, 소자, 공정,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 반도체 분야 기초 전공에 대한 심층적 교육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영역을 아우르는 다학제간 융합 전공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합니다. 특히 시스템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대표 반도체업체에서 사용하는 Synopsys 반도체설계 EDA Tool 인증과 함께 사물인터넷 및 AI반도체 응용설계와 같은 반도체 산업현장 맞춤형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665

K-문화산업학과

K-문화산업학과

K-문화산업학과는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한국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학과의 교육 과정은 2+2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2년 동안은 집중적인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여 외국인 학생들이 대학 강의를 제대로 이해하고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남은 2년 동안 다양한 학과와의 연계 및 복수 전공 교육을 실시하여 졸업 시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전문가 트랙을 선택한 학생들은 국립국어원에서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2급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138

드론기계학과

드론기계학과

기계공학은 가정 널리 활용되는 공학 분야로서 자동차, 로봇, 항공, 조선 등 수송·산업기계 설계 및 생산, 에너지와 환경, 공지조화 냉동관련 설비, 자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의공학, 반도체 장비 등 다양한응용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계공학과(드론기계학과)에서는 인간생활에 필요한 각종 첨단 기계들에 대한 원리와 실생활 적용을 위한 전문지식, 정보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교육으로 무한 가치를 창출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기계공학과(드론기계학과)는 매년 높은 취업률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취업분야도 자동차, 항공기, 선박, 철도, 의료기기, 나노기기, 반도체, 정밀기계 등 전통적인 공학 분야뿐 아니라, 화학, 생물, 전자, 정보통신, 건설엔지니어링 분야의 설계, 생산, 구매 관리 등 매우 다양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659

융합IT학과

융합IT학과

오늘날 학문간 그리고 산업간 융합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이 융합의 중심에는 정보기술(IT)이 중심에 있습니다. 융합IT학부는 IT를 중심으로 하는 융합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현재와 미래의 IT의 큰 축인 정보통신기술(ICT)과 모바일(Mobile) 시스템 관련 학문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는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고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컴퓨터 시스템을 분석, 설계, 운영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역량을 갖추어 IT기술이 융합되어 나타나는 새로운 미래 산업에 가치를 부여하는 핵심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모바일 시스템 분야에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융합/결합되어 창조적 진화를 지속하는 스마트폰 등의 Mobile 시스템과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시스템설계 및 응용프로그램 능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665

글로벌프론티어학과

글로벌프론티어학과

“수출기업 네 곳 중 한 곳이 무역인력 부족을 호소, 세 곳 중 한 곳은 신규 채용을 고려.(한국무역협회, 2015. 11) ”, 글로벌 기업은 현재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lobal Frontier School은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과 세계의 다국적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 개발, 글로벌 마케팅 및 다양한 국제 협력을 이끌어갈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 새롭게 설립되었습니다.
우수한 글로벌비즈니스인재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뛰어난 언어소통 능력, 국제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글로벌마케팅 전문역량을 기반 으로 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Global Frontier School은 해외자매대학 및 글로벌 교육협력기업과의 연계 교육을 통해 기업 요구에 최적화된 '글로벌 소통역량+국제지역전문역량+글로벌마케팅역량' 3가지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글로벌 기업 및 관련 기관으로 진출하도록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41-730-5234